3년 전에 구매한 하이마트 헤어드라이기, 기억으로는 2만원대였나 3만원대에 구매한 가성비 좋은 헤어드라이기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방문해서 구매했던 기억이 있는데, 아직도 문제없이 잘 쓰고 있습니다. 모델은 HHD-PT2000B, 살짝 아쉬운 점은 있었지만 가격 대비 성능은 그야말로 최고였습니다. 바로 리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이마트 헤어드라이기 제품소개
이마트의 NO BRAND 처럼, 하이마트에서도 하이메이드라고 하여 헤어드라이기 뿐만 아니라, 각종 전자기기를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HHD-PT2000B 모델도 그 중에 하나인데요. 다시 찾아보니 가격은 현재 하이마트 홈페이지 기준으로 2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 저렴한 가격대비 훌륭한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제가 3년 전 구매했을 때는 1만원 후반대였는데, 그 사이에 가격이 오른 것 같습니다. 웬만한 저가형 상품보다 성능도 괜찮은 편입니다.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기의 간단한 스펙을 캡처해봤습니다. 높은 전력 뿐만 아니라 3단 온도와 2단계의 풍량 조절로 맞춤형 사용이 가능하고, 쿨샷 버튼이라는 것도 있어서 온풍을 사용하다가 이 버튼 하나로 바로 냉풍으로 바꿔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잘은 모르겠지만, 이런 기능들 때문인지 이 제품을 전문가용이라 부르는 것 같습니다.
제품 언박싱!
박스 개봉을 하면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하다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약간 고급스러오 보이는 하이메이드의 로고가 괜한 기대감을 심어주는데요.
포장의 상태는 이래서 저렴한거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꽝이었습니다.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제품인 만큼, 포장 상태는 감수하셔야 합니다. 그냥 될대로 되라는 식으로 들어 있다보니 뽑기를 잘못하면 불량이 걸릴 것 같은 느낌이긴 합니다.
아무튼 제품을 꺼내보면 비닐에 쌓여 있는 제품 본체와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구성은 제품 본체, 손잡이에 연결되어 있는 전원 코드, 집중 노즐, 그리고 설명서가 전부입니다. 설명서에는 구성품의 각 명칭과 주의사항 및 사용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집중 노즐: 드라이기 앞 주둥이 부분
제품의 앞 주둥이 부분은 부채꼴 모양으로 되어 있고, 드라이기 본체에서 나오는 바람이 넓고, 얇게 퍼져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전에 사용하던 제품은 앞 주둥이가 그냥 원형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앞머리 스타일링을 할 때 많이 번거로웠는데, 얇게 퍼져 있다보니 앞 머리 모양을 잡는 것 뿐만 아니라, 머리 전체적으로 비교적 빨리 마르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전원 코드: 당연히 220V 사용!
저가형 모델의 제품 치고는 콘센트에 연결하는 부분(위 사진에서 보이는 부분)의 내구성이 의외로 탄탄한 편입니다. 보통 이런 저가형 모델의 제품들은 제조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서라도 꼭 어느 한 부분은 미흡하기 마련인데, 이 모델은 제품의 퀄리티에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납니다.
제품 본체의 내구성, 그리고 디자인
집중 노즐을 장착하지 않은 제품 본체의 전면부와 후면부 사진입니다. 전면부에는 내부 코일에 닿지 않도록 막아주는 틀이 2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부의 검은색 망처럼 되어 있는 부분은 분리형 흡입망이라 부르는데, 말 그대로 분리를 할 수 있어서 깨끗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단점은 접히질 않는다는 겁니다. 이 정도 퀄리티에 접히기까지 했다면 정말 좋았을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대신에 손잡이 끝 쪽에 코드 보호붓싱이라는 고리가 달려 있어서 드라이기 거치가 아예 불가한 것은 아니지만, 접히지 않는다는 점과 본체의 부피가 꽤 크다는 단점이 있어서 휴대가 간편하지는 않습니다.
집중 노즐(앞 주둥이)을 결합한 모습
집중 노즐을 결합한 모습입니다. 결합한 상태에서도 노즐의 방향을 돌려가며 바람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지만, 3년 이상된 제품이라 사용감이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지금은 노즐과 제품 본체의 결속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본체 뒤쪽에는 두 번째 사진과 같이 분리형 흡입망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가이드도 되어 있습니다.
드라이기 내구성
헤어드라이기를 그립 했을 때, 크롬색(살짝 누런색)으로 되어 있는 부분이 약간 튼튼하지 못하다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그러나 무시 할 정도로 약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지 않았고, 막 대놓고 던지지 않는 이상 쉽게 망가질 일은 없을 정도의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드라이기 손잡이 부분의 리모콘 기능
가장 상단 타원 모양의 버튼은 쿨러 기능입니다. 뜨거운 바람을 사용하다가 저 버튼을 누르면 바람의 세기가 세지면서 차가운 바람이 나옵니다. 참고로 이 쿨샷 버튼은 누르고 있어야 작동이 됩니다.
그 다음 중간 부분은 온도 조절 스위치입니다. COOL, WARM, HOT으로 나뉘어져 있고, 제일 밑은 전원 및 풍량 조절 스위치로 바람의 세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이 전문가용이라 불리는 이유는 바람의 온도나 세기를 세부적으로 조절 할 수 있는 리모콘 기능 때문인 것 같습니다.
글을 마치며
제품의 포장 상태는 별로였지만, 성능이나 내구성은 만족하는 편입니다. 요즘은 시간을 들여 스타일링을 하지는 않고, 그냥 머리를 말리는 정도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구매 후, 청소를 잘 안 해줘서 머리가 좀 늦게 마르는 감이 있는데, 처음 구매했을 때만 해도 비교적 빨리 마르는 듯한 느낌은 있었습니다.
아무튼! 헤어드라이기의 가성비를 생각하신다면 제가 구매한 하이마트 HHD-PT2000B 모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화면기록 위젯 추가하기!
0 ←글이 도움 되셨나요?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2 thoughts on “하이마트 헤어드라이기: 2000W 전문가용 헤어드라이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