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과 같이 날씨가 선선한 날, 한적한 곳에 가서 가벼운 산책을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주말마다 서울숲 공원에 사진을 찍으러 많이 다니기도 했었는데요. 머리도 식힐 겸 잠시 다녀와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때는 공원 내 여러 시설들의 사용이 제한되기도 했었는데,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가끔 방문하여 여유를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해당 글에서 공유되는 사진은 코로나 때의 사진이지만, 찾아가는 길 부터 서울숲의 명소에 대해 나름 자세하게 설명해두었으니 한 번 시간 내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숲 가는 길
서울 숲까지 가는 방법은 자가용 이용 방법과 대중교통(지하철) 이용 방법이 있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차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니 아래의 지도 및 주소를 참고하시면 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각자 위치에 따라 서울숲역, 또는 뚝섬역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자가용’ 이용 방법
위 그림의 빨간 동그라미 부분이 주차장입니다. 저 곳에 주차를 하고 화살표 방향대로 진입을 하면 됩니다. 주소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43입니다. 주차장과 가까운 볼거리는 곤충 식물원, 갤러리 정원, 나비 정원 등이 있습니다. 그 외적으로 이용 가능한 편의 시설은 매점, 여름 캠핑장 등이 있구요!
‘대중교통(지하철)’ 이용 방법
대중교통(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 루트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서울숲역을 이용하는 방법과 뚝섬역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① 서울숲역: 왼쪽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3번 출구로 나오셔서 약 200m 정도만 직진하면 바로 주차장쪽으로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② 뚝섬역: 오른쪽 그림의 루트대로 8번 출구를 이용하면 되는데, 서울숲역을 이용하는 것 보다 많이 걸으셔야 합니다.
어느 역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서울 숲을 관광하는 시작점이 조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울숲역쪽으로 진입하면 곤충식물원, 나비정원부터 이용 할 수 있고, 뚝섬역쪽으로 진입하면 3번 게이트를 통해 거울 연못, 톰과 제리 인라인 교실, 바닥분수, 야외무대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그림의 파란색 동그라미 부분이 서울 숲의 3번 게이트입니다.
인라인 스케이트장 & 거울 연못
서울 숲의 명소라고 할 수 있는 거울 연못 지도 입니다. 3번 게이트쪽으로 조금만 걸어 들어가면 바로 인라인 스케이트장이 있고, 거기서 조금 더 들어가면 위 그림의 빨간색 동그라미 위치에 거울 연못이 있습니다.
인라인 스케이트장
코로나19가 한창이던 때의 모습입니다. 평소라면 어린 아이들과 보더들로 꽤나 붐비는 곳입니다.
몇 년 전, 서울 숲 인라인 스케이트장의 모습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웠던 때라 대부분 사람들이 야외 무대쪽 그늘에서 쉬고 있었는데, 그럼에도 운동에 열정이 넘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인라인 스케이트와 보드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거울 연못
서울 숲의 대표적인 포토존이라고 불리는 곳이죠. 저와 같이 사진을 즐기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방문을 하는 곳이기도 하고,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들이 웨딩 스냅 사진을 촬영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거울 연못은 날씨 좋을 때 사진을 촬영하면 인생샷이라 할 정도로 예쁜 사진들을 정말 많이 건져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위 사진은 보정이 좀 심하게 된 느낌이 있지만, 지금까지 제가 서울 숲에 방문하여 촬영한 거울 연못 사진 중에서 가장 베스트라고 할 수 있는 사진입니다.ㅎㅎ
도심 한 가운데의 꽃 사슴 사육장
그 다음 소개해드릴 곳은 꽃 사슴 사육장입니다. 산책을 하면서 길에 배치되어 있는 안내 표지판을 따라가다 보면 사슴들을 구경 할 수 있는 사육장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실물로 보면 정말 예쁜 녀석들입니다. 길들여져서 그런 건지 가까이 다가가면 먹이를 주는 줄 알고 철망 앞으로 다가오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임의대로 먹이를 급여하는 것은 금지입니다. 사육장 입구로 들어가다 보면 먹이 자판기가 있는데, 그곳에서 약 1,000원 정도에 구매한 먹이만 급여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에 대해서는 모두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고 하네요.
번외 – 작은 동물들의 집
꽃 사슴 사육장 관람을 마치고 내려오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작은 동물들의 집입니다. 번식력 좋기로 소문난 토끼들이 사육되고 있는데, 얘네들이 먹성이 좋아서인지 아니면 관리가 부실한 것인지는 몰라도 토끼 우리 안에는 배설물들로 가득했었습니다. 그래도 토깽이들은 무척 귀여우니 한 번쯤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서울 숲은 규모가 워낙에 큰 곳이다 보니 구경할 것이 많고, 데이트, 산책, 출사지 등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주말에 시간을 내서라도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 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짧지 않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함께보면 좋은 글
😊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 관련 문제 해결 방법!
😊 모바일 게임 ‘랜덤 다이스’ 추천! 나름 두뇌 게임입니다.
0 ←글이 도움 되셨나요?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1 thought on “서울숲 공원, 데이트 및 가족 나들이로 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