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디비딥 블로그 알바에 대해 객관적으로 전달해드립니다(2편)

블로그 알바라고 해서 이전에 잠깐 소개해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이전의 글에서는 디비디비딥이라는 사이트는 뭘하는 곳이고, 블로그를 통해 어떤 일들을 할 수 있는지 알아 봤었는데요. 이번에는 좀 세부적으로 각 종목별 내용들에 대해 자세하게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디비디비딥은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이제는 누구나 알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하루에 1~2시간만 투자하면 된다, 컴퓨터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다 등 이런 접근성이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많은 사람들이 회원가입 후 활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려보자면 “이미 포화 상태이긴 하지만, 어느 정도 가능성은 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덧붙여서 블로그를 이제 막 개설하신 분들은 하늘의 별따기 만큼 가능성이 희박해졌다는 점도 전달하고 싶네요.

지금 이 글을 읽고 여러분들이 저의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에 가입을 하게되면, 교통비도 안되는 수준이긴 하지만 저에게 수익이 쌓입니다. 그렇기에 어떻게든 유도하고자 헛된 희망은 드리지 않습니다. 아래의 글을 읽고 여러분의 판단으로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디비디비딥의 포스팅 알바

저번 글에서 간단하게 소개는 해드렸을 겁니다. 이번에는 각 항목별로 더 디테일한 내용으로 전달을 드리려고 합니다.

디비디비딥, 그리고 다수의 사람들은 포스팅 알바에 대해 이렇게 소개합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홍보 게시글을 작성한 후 건당 수익금을 가져 갈 수 있는 “쉽고 간편한 돈 버는 재택알바 서비스”라고요. 그리고 초기비용이 없고, 하루 1~2시간만 투자하면 되고, 일주일에 한 번씩 수익금 인출이 가능하다고도 말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알바, 정말 수익 전환이 가능할까!?

블로그라는 것에 대해 단 1도 모르고, 시도해본적이 없는 사람이라면 뭔가 새롭게 느껴질 수 있을듯 하긴 합니다. 그런데 정작 이 일에 뛰어들면 어떨까요? 일단 블로그라는 것을 아예 처음 접해본 사람들은 블로그 운영법에 대한 벽을 느끼게 되고, 당장은 노출이 되질 않으니 답답함을 느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엔 그랬습니다. 운영 방법을 아예 모르는데다가 알려주는 사람도 없으니.. 조금 끄적이다가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그렇습니다. 현실은 쉽지 않습니다. 열심히하면 나도 이 사람들처럼 많이 벌 수 있지 않을까? 아직은 처음이니까 욕심은 부리지 말자 등 화이팅은 넘치지만 생각보다 잘 되지 않는 게 현실입니다.

물론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저도 디비디비딥의 포스팅 알바라는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내기도 했습니다. 비록 지금은 뭔지 모를 회의감에 중단한 상태이긴 하지만, 이 플랫폼으로만 5천원 짜리 커피 열 잔을 마실 수 있을 정도의 수익은 얻었습니다. 평소에 부지런하지 못한 저도 했는데 여러분들이 못하면 말도 안되는 거죠.

저의 경우 포스팅 대행건에 대한 수익은 2017년 4월이 마지막이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그때까지의 수익이 약 4만 7천원입니다. 16년도에 처음 시작했으니까 2년 동안 글을 13개 작성해서 이 정도면 꽤 많이 번 셈이죠.

아무리 생각해도 이 정도면 쉬운 일은 맞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 포스팅 알바라는 플랫폼을 활용하지 않습니다. 일단 귀찮기도 할 뿐만 아니라, 저의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 입장에서 생각했을 때, 검색해서 기껏 찾아 들어왔는데 이런 홍보 글만 가득하면 뭔가 기분이 나쁠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지금은 이 포스팅 알바 메뉴는 아예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디비디비딥 블로그 알바의 장점

장점은 여러분들의 블로그가 어느 정도 활성화가 되어 있다는 조건 하에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위 그림은 “포스팅 알바”의 등급 기준과 한창 열심히 했을 때의 저의 등급입니다.

사실 예전에 캡처 해놓은 이미지라 지금은 어떻게 바뀌었을지 모르겠지만, 보시는 바와 같이 등급에 따라 포스팅 건별로 지급되는 금액도 달라집니다. 일단 첫 가입자는 3,000원, B등급은 6,000원, A등급은 건별로 1만원짜리 일도 할 수 있습니다.

디비디비딥 블로그 알바의 단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고 해서 무턱대고 써내려가면 안됩니다. 수익을 주는 광고주의 입장에선 당연히 활성화 되어 있는 블로그를 최우선으로 보게 될 것이고,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 블로거들 입장에서는 짧은 시간 안에 블로그를 활성화 시키기 어려울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각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마다 검색 로직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상업적인 포스팅은 가장 1순위로 걸러진다고 보시면 됩닏나. 때문에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자신의 사이트를 누가봐도 유익한 블로그로 키워나가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두번째로는 당장 눈 앞의 돈을 보지 마시기 바랍니다. 어떻게보면 방금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과 일맥상통하는 내용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먼저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글로써 여러분 각자의 블로그를 꾸려나가신 후에 시작해도 늦지 않습니다.

즉, 글만 쓴다고 해서 무조건 노출을 시켜주지는 않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운영 방식에 따라 긴 시간이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디비디비딥 플랫폼의 실제 마케터들 수익

약 3년 전, 이맘때쯤의 마케터들의 한 달 수익금입니다. 웬만한 직장인 수준의 수익금입니다. 어떤 때는 월 1천 이상을 가져가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것들 자체가 가입 유도를 위한 그저 보여주기식의 주작이 아닐까도 생각했는데, 실제 거짓 없이 수익금도 지급해주고, 뛰는 사람이 있으면 나는 사람도 있는 법이니 그냥 믿어보기로 합니다.

솔직히 이 정도의 수익을 내려면 얼마나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걸까요? 가끔 이런 수익 표를 보게 되면 저도 모르게 의지가 다시 불타오르기도 합니다.

현재 시점까지 필자의 수익금

누군가에게 저의 수익을 오픈하며 자랑하거나 여러분들을 독려 할 만큼의 실력자는 아닙니다. 무언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운영해와서 그런지는 몰라도 수익이 현저하게 적습니다.

올해 2023년도 수익금입니다. 정말 적죠? 가끔씩 생각 날 때마다 들어가서 보면 이렇게 3~4만원씩 수익이 쌓여 있더라고요. 제가 일찌감치 포기해버린 탓도 있겠으나 그만큼 현실은 녹록치 않습니다. 이미 포화 상태나 다름없는 이쪽 세계에서 더 많은 수익을 쌓기 위해서는 많은 글을 양산해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당연히 그에 상응하는 시간을 투자해야 하죠.

그냥 단순한 용돈 벌이라면 관련된 글 하나씩 작성하면서 수익을 기대하시면 되는 것이고, 더 큰 목적을 가지고 계신다면 시간과 노력, 여러분 나름대로의 전략을 짜내서 제대로 된 노력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디비디비딥 홈페이지 가입하러 가기!

글을 마치며

블로그를 통해 직장인 이상의 수익을 낸다는 것은 정말 매리트 있는 일이고, 모든 블로거들의 꿈이자 로망일 것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도 그렇습니다. 아직은 고수익자들의 발 끝에도 미치지 못하는 정도이지만, 저의 버킷 리스트 중 하나일 정도로 블로그 수익에 대한 열망은 남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은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자 분들이 읽어주셨으면 하는 글입니다. 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수익자 분들이 우연히 이 글을 읽게 된다면 지나가면서 슬쩍 팁이라도 주고 가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네요.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함께 보면 좋은 글

디비디비딥 블로그 알바에 대해_1편

웹 디자인을 위한 픽토그램 무료 사이트 ‘FLATICON’

웹 디자인을 위한 무료 글꼴 사이트 ‘눈누’

0 ←글이 도움 되셨나요?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발행되는 콘텐츠 중 일부 글에는 제휴 및 홍보 관련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디비디비딥 블로그 알바에 대해 객관적으로 전달해드립니다(2편)”

Leave a Comment

LANGUAGE